본문 바로가기
★English★/Pop Song

팝송따라하기 ①

by 최뱅 2010. 4. 27.

자, 팝송을 듣고 해석하면서 따라 부를 수 있도록 해보자.


저도 영어를 잘하는 건 아니지만 공부를 하는겸 포스트를 써봅니다.


제가 공부하는 겸해서요...ㅋ


이제부터 쓰는 것은 제 주관이고요 제가 해석하고요.ㅋ


우선 오늘은 대중적이면서도 정말 좋은 노래


제가 좋아하는 R.Kelly - I belive i can fly 를 공부할께요.


제 블로그에 들어오는 사람도 없고 그냥 공부하는 겸하는데 만약 보시면


좀 부끄러울꺼 같네요.


R.Kelly 는 모두 아실꺼라고 생각하네요.


지금 막 계속 반복해서 듣고있는데 정말 I belive i can fly 말고는 잘 못알아듣겟네요.ㅋ


공부좀 해야겟어요.....

  -의역     -내가 해석    -원문     -참고

 

*I used to think/ that I could not go on

나는 생각하곤했다/(뭘?)계속해서 할수 없다는 것을
>>난 삶을 지속할 수 없다고 생각하곤 했어요


*And life was/ nothing but an awfulsong
그리고 인생은이다/(뭐?)몹쓸노래일뿐     ▷nothingbut : ~일뿐, 오직

>>인생은 그저 몹쓸 노래같았을 뿐이었어요


 

*But now I know /the meaning of true love

하지만 이제 안다. /(뭘?)진짜 사랑의 의미를    ▷ A of B  : B의 A
>>
하지만 이제는 진실된 사랑의 의미를 알아요.


 

*I'm leaning /on the everlasting arms

나는 기대어 있는중이다./(어디?) 영원한 두팔에
>>영원할 당신 두 팔에 기대어 있어요.


 

*If i can see it/ then and I can do it

만약 내가 볼 수 있다면/ 그럼 난 할수 있는거에요

>>내가 볼 수 있다면,난 할수 있는거에요


*If I just believe it / there's nothing to it

만약 단지 믿는다면 / 그것을 하는데 아무문제 없다
>>내가 믿을 수만 있다면아무것도 문게될게 없어요.


*I believe/ I can fly

나는 믿어요/ (뭘?) 내가 날수있다고

>>난 날 수 있다고 믿어요.


*I believe/ I can touch/ the sky

나는 믿어요 /내가 닿을수있다고 /하늘에
>>저 하늘에 닿을 수 있다고 믿어요


*I think /about it (every night and day)

나는 생각해요/ 그것-/ 매일밤낮으로
>>내 날개를 펴고 저 멀리 날아갈수 있다고


*Spread my wings /and fly/ away

-날개를 펼치고 /저멀리 날아가는
>>밤낮으로 생각해요


*I believe/ I can soar

나는 믿어요/ (뭘?)나는 날아오를수 있다고
>>난 날아 오를수 있다고 믿어요


*I see me /running/ through that open door
나는 나를 보아요 /(어떤?)달려가는/ (어디로?)저 열린문을 통해

>>열린 문으로 달려가는 내 모습을 보아요


*I believe/ I can fly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X3

나는 믿어요/ (뭘?)나는 날아오를수 있다고
>>난 날아 오를수 있다고 믿어요




*See I was /on the verge of breaking down

알잔아요 내가있었단걸/ (어떻게?) 쓰러지기 직전       ▷ on the verge of doing something : 막 ~ 직전

>>내가 쓰러지기 직전이었다는걸 알잖아요


*Sometimes silence /it can seem/ so loud           어케 된문장인지 아시는분?ㅜ

때때로 침묵/  그것이  보일수가 있어요 / 매우소란스럽게     이게 맞는지 모르겟네요;;;
>>때로는 침묵속에 있는것이 매우 소란 스럽게
여겨질때까 있는거에요


*There are miracles /(in life)/ I must achieve

기적들이 있다./ (삶속에)/ (어떤기적?)내가 이루어야만하는
>>삶속에는 내가 이루어야만 할 기적들이 있어요


*But first/ I know/ it starts/ inside of me

하지만 무엇보다도/ 나는 알아요/ 그것이 시작되는것을/ 내안에서
>>하지만 무엇보다도 그건 내 안에서 시작된다는
시작된단걸 알아요




*If i can see it then and I can be it
내가 볼 수 있다면,난 할수 있는거에요
*If I just believe it there's nothing to it
내가 믿을 수만 있다면아무것도 문게될게 없어요.
*I believe I can fly
난 날 수 있다고 믿어요
*I believe I can touch the sky
저 하늘에 닿을수 있다고 믿어요
*I think about it every night and day
내 날개를 펴고 멀리 날아갈수 있다고
*Spread my wings and fly away
매일 밤 낮으로 생각해요
*I believe I can soar
난 날아 오를수 있다고 믿어요
*I see me running through that open door
저 열린 문으로 달려가는 내 모습을 보아요
*I believe I can fly
난 날 수 있다고 믿어요
*I believe I can fly
난 날 수 있다고 믿어요
*I believe I can fly
난 날 수 있다고 믿어요




*Cause I believe/ in me...

나는 믿기때문에요 /나를
>>난 당신의 역량을 믿으니깐요..

*If i can see it then and I can do it
내가 볼수 있다면 난 할수 있는거에요
*If I just believe it there's nothing to it
내가 믿을수만 있다면 아무것도 문제될게 없어요
*I believe I can fly
난 날수 있다고 믿어요
*I believe I can touch the sky
저 하늘에 닿을 수 있다고 믿어요
*I think about it every night and day
내 날개를 펴고 멀리 날아갈수 있다고
*Spread my wings and fly away
매일 밤낮으로 생각해요
*I believe I can soar
난 높이 날아오를 수 있다고 믿어요
*I see me running through that open door
저 열린 문으로 달려가는 내 모습을 보아요
*I believe I can fly
난 날수 있다고 믿어요
*I believe I can fly
난 날수 있다고 믿어요
*I believe I can fly
난 날수 있다고 믿어요



*if I just bring my way
내 날개를 활짝 펼수 있다면
*I can fly
난 날수 있어요
*I can fly
난 날수 있어요
*I can fly
난 날수 있어요
*if I just bring my way
내 날개를 활짝 펼수 있다면
*i can fly
난 날수 있어요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
잘 해석 했는지 모르겟네요..ㅠㅠㅠㅠ


아직 부족해서.... 쉽다는 팝송인데 말이죠..


부족한점을 보신다면 지적해주세요.ㅋ


다음에는 다른 팝송으로 도전할께용.